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제공합니다.
NewsWire Logo
MIPS “AI 분야 선두주자들 AI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MIPS 64비트 프로세서 코어 사용”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주=뉴스와이어
2018년 03월 08일 15:08
업계에서 널리 쓰이는 MIPS 프로세서 아키텍처 및 IP 코어 공급사인 MIPS는 자사의 64비트 멀티스레드 프로세서 코어가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도입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Wave Computing®이 RTOS(실시간 운영체제) 및 시스템온칩(SoC) 서브시스템 등 실시간 기기 관리와 제어 기능을 처리하기 위한 차세대 딥러닝 솔루션용으로 MIPS 코어를 도입한 바 있다. 임베디드 MIPS 코어는 빠르고 효율적으로 신경망 그래프를 처리하는 Wave사의 혁신적인 데이터플로우 기술을 더욱 향상시킬 것이다.

데이비드 라우(David Lau) MIPS 엔지니어링부문 부사장은 “MIPS는 64비트 임베디드 코어 분야에서 리더 지위를 구축했으며 각종 혁신 제품의 개발을 촉진하는 첨단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내놓는 기업이다. 현재 우리 회사의 코어는 AI 분야의 폭발적 성장을 이끌고 있는 세계적 설계 기법의 중심을 이루고 있다”며 “MIPS의 하드웨어 멀티 스레딩 기술은 다른 업체들과 차별화된 수준을 구축했으며, 프로세서 아키텍처가 가진 확장성은 딥러닝과 AI 분야에 적합하다. 우리는 코어 분야 경쟁력에 집중하는 한편 새로운 지능형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데릭 마이어(Derek Meyer) Wave Computing CEO는 “MIPS 프로세서의 64비트 아키텍처를 통해 차세대 AI 애플리케이션이 요구하는 메모리 범위를 더욱 확실하게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멀티 스레딩 능력은 우리 회사의 데이터플로우 소프트웨어 에이전트의 실시간 태스크 관리 능력을 더욱 효율적으로 구현한다. 이와 더불어 MIPS 생태계와 개발 툴 환경은 AI처럼 급성장세에 있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설계 복잡성과 소프트웨어 풋프린트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64비트 MIPS 아키텍처는 데이터센터, 커넥티드 가전기기, 네트워킹 제품, 최신 AI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보다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Wave와 더불어 모빌아이, Fungible, ThinCI, 덴소 등의 기업들이 획기적인 AI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MIPS 64비트 프로세서 코어를 사용 중이다.

순다리 미트라(Sundari Mitra) NetSpeed CEO는 “MIPS는 CPU 아키텍처 분야 선구자들이 만든 회사로 게임부터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자율주행 분야에 이르기까지 실리콘밸리 내에서 다양한 산업이 생성되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며 “기초적인 멀티스레딩 아키텍처가 가진 정밀성은 머신러닝이나 AI 등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이상적이라 할 수 있다. MIPS는 다도 바나타오(Dado Banatao) 이사회 의장이 이끄는 새 경영진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향후 성장을 거듭할 것으로 확신하며, 이를 토대로 NetSpeed 역시 파트너로서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MIPS64 아키텍처는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와 셋톱박스부터 네트워킹, 통신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지속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또한 강력한 기능과 하드웨어 가상화 능력, 표준화된 관리자 모드 인스트럭션을 통해 MIPS 프로세서 기반 제품 개발에 있어 고성능 구현의 토대를 구축한다. 이와 더불어 기존에 사용되고 있던 ISA를 지원하며 MIPS32 아키텍처를 통해 원활한 업그레이드 경로를 제공한다.

엘카난 러쉬넥(Elchanan Rushinek) 모빌아이 엔지니어링 부문 부사장은 “모빌아이의 자율주행 시스템용 EyeQ® SoC가 개발 초기부터 수많은 단계에 걸쳐 발전하는 데 MIPS와의 협업이 핵심적 역할을 담당했으며, 이를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효율성을 유지할 수 있었다. 모빌아이는 EyeQ5는 고성능, 고효율성을 자랑하는 멀티스레드 멀티코어 MIPS CPU의 최신 64비트 이기종 컴퓨팅 클러스터를 활용한다”며 “MIPS의 I6500-F 코어를 통해 한 차원 높은 성능을 구현하고 플랫폼 개방과 더불어 자체적으로 설정한 엄격한 안전성 기준에 도달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디나카 무나갈라(Dinakar Munagala) ThinCI CEO는 “MIPS가 자체 개발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열고 특히 머신러닝 분야에 주안점을 두고 있는 점은 고무적이다”며 “딥러닝 내의 컴퓨테이셔널 워크로드는 기존 컴퓨팅 아키텍터에 대해 새로운 수요를 발생시키고 있는데, MIPS는 실시간 프로세싱 및 멀티스레딩 분야에서 중요한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MIPS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이기종 컴퓨팅 및 코히런트 아키텍처용 신규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8월 일본 덴소의 자회사인 NSITEXE는 차량 내 전자 처리 기능 향상을 위해 최신 MIPS CPU의 라이선스를 도입했다. 스기모토 히데키 NSITEXE CTO는 “MIPS 프로세서를 구성하는 고도로 차별화된 기술들은 차세대 차량 전자제품의 성능과 효율성, 신뢰성에 상당부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한다. 우리는 자동차 시스템 프로세싱 분야 전반에 걸친 업계 혁신 촉진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라이선스를 도입하고 있다”고 밝혔다.

프라딥 신두(Pradeep Sindhu) Fungible CEO는 “분석, 머신러닝, 기타 빅데이터용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되는 대규모 워크로드는 선천적으로 네트워크에 큰 부담을 준다”며 “MIPS 동시 멀티스레딩 아키텍처는 CPU의 클록당 명령수(IPC)로 측정되는 이러한 워크로드가 효율적으로 구동될 수 있도록 한다. 아키텍처의 효율성은 기기 내부의 더 작은 영역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MIPS 기반 실리콘 주입에 필요한 저전력 구현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MIPS 개요

MIPS는 전세계 유명 제품에 쓰이는 프로세서 아키텍처와 IP 코어의 제공 업체다. 간소화된 MIPS RISC 아키텍처와 CPU 코어를 통해 고객들이 다양한 부문에 걸쳐 고효율의 확장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IoT 엣지에서 고성능 네트워크 장비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사용된다. 당사는 1984년에 스탠포드 대학의 연구진에 의해 MIPS Computer Systems로 창립되었으며 차세대 지능형, 커넥티드 장비용 프로세싱 혁신에 주력하는 독립 기업이다. MIPS 디자인은 전 세계에 걸쳐 수십억 대가 수출되고 있으며 우주 장비를 통해 태양계 가장자리까지 도달했다.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 있으며 전세계에 지사를 두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MIPS Technologies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안내 »
newswire lgogo
보도자료 배포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