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제공합니다.
NewsWire Logo
비스타젯, 하늘 위에서 와인을 즐기는 최초의 글로벌 프로그램 론칭
2018년 12월 06일 14:22
비스타젯은 비스타젯 와인 프로그램 개발 과정에 세계 최고의 와인 전문가를 여러 차례 비행에 초대해 전 세계의 여러 와인을 시음하고 맛을 비교했다
비스타젯은 비스타젯 와인 프로그램 개발 과정에 세계 최고의 와인 전문가를 여러 차례 비행에 초대해 전 세계의 여러 와인을 시음하고 맛을 비교했다
고해상도 사진보기 »
글로벌 비즈니스 항공 기업 비스타젯(VistaJet)이 가장 포괄적이고 매력적인 와인 경험이 될 비스타젯 와인 프로그램(VistaJet Wine Program)을 론칭한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비행 중 세계 곳곳의 목적지에서 와인의 세계를 더 심도 있게 즐길 수 있도록 고안한 것이다.

비스타젯 창립자인 토머스 플로어(Thomas Flohr) 회장은 열렬한 와인 수집가이자 투자자로 3천병 이상의 와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부르고뉴 와인의 애호가다. 플로어 회장은 “비행 중 즐기는 한 잔의 와인은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와인과 다름이 없어야 한다. 하지만 이를 글로벌 스케일로 제공하려는 노력은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았다”면서 “회원들에게 한결같은 서비스와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하늘에서 가능한 한 최고의 와인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동시에 와인 테이스팅, 수집, 발견, 와인에 대한 깊은 지식을 쌓는 것까지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보장하는 최초의 글로벌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이 모든 것이 언제, 어디서나 가능하다”고 밝혔다.

와인을 음미하는 즐거움은 상당 부분이 와인의 미묘한 차이를 이해하는 데 있지만 높은 고도와 객실의 압력, 공기의 질 때문에 비행에 적합한 와인을 선택하는 것은 쉽지 않다. 따라서 비스타젯은 ‘비스타젯 와인 프로그램’ 개발 과정에 마르께시 안티노리(Marchesi Antinori), 로칠드(라피트)(Rothschild (Lafite)), 까델 보스코(Ca’ del Bosco), 아르테미스 도멘(Artemis Domaines) 소속을 포함한 세계 최고의 와인 전문가를 여러 차례 비행에 초대해 전 세계의 여러 와인을 시음하고 맛을 비교해 보았다. 지상과 하늘에서 모두 시음을 진행한 덕에 전문가들은 맛과 냄새가 공기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 감각이며 여압 객실에서 감각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더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코의 감각 기관은 기압이 낮아지고 더불어 습도도 낮아지면서 아로마를 제한적으로 수용하게 된다. 스파클링 와인에서 볼 수 있는 기포에는 액체보다 30배 많은 아로마가 들어 있지만 유리잔 벽에 달라붙는 경향을 보인다. 이런 식으로 과일 향기는 사라지지만 쓴맛과 스파이스 맛은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다.

또한 이와 같은 영향에 더하여 찰스 스펜스(Charles Spence) 옥스퍼드대 교수는 상업용 비행의 배경 소음 레벨이 맛과 냄새의 지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한다. 하지만 비즈니스 제트기에서는 객실 소음이 상업용 비행기에 비해 35데시벨 더 낮아 집에서 느끼는 편안함을 더 가깝게 재현할 수 있으며 소음으로 인한 심리적 영향을 최소화한다. 또, 비스타젯의 글로벌 6000 항공기는 4만5000피트 고도에서 비행하면서도 4500피트일 때와 동일한 공기 압력을 유지, 비행 시 감각 기관이 받는 여러 영향이 크게 눈에 띄지 않는다.

이처럼 기억에 남을 만한 와인 비행에서 지식을 쌓고 클로 드 타르(Clos de Tart), 샤토 스미스 오 라피트(Château Smith Haut Lafitte)를 포함한 최상급 포도원을 찾은 것이 비스타젯 와인 프로그램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비스타젯 와인 프로그램에는 다음과 같은 요소가 포함된다.

하늘 위의 와인 안내서

비스타젯은 소피아 코폴라, 안드레아 보첼리, 지니 조 리, 다니엘 볼루드를 포함한 유명한 와인 전문가를 청해 하늘 위의 와인 안내서를 만들었다. 전 세계를 여행하며 와인을 맛보는 법, 다루는 법, 운송하는 법에 관한 사려 깊은 견해를 담은 개론서로 애술린(Assouline)과 협력해 출판된다. 이 책을 통해 비행이 우리의 감각에 미치는 여러 영향을 고려했을 때 가장 적절한 와인 고르는 법을 배울 수 있다. 하늘 위의 와인 안내서는 12월 6일부터 Assouline.com에서 예약 주문이 가능하며 12월 중순부터 매장에서 판매된다.

시그니처 와인 리스트

비스타젯 승객은 모두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포도원에서 만들어졌으며 토머스 플로어 회장이 직접 고른 시그니처 와인 리스트를 즐길 수 있다. 리스트에 포함된 와인은 모두 비행의 영향을 이용해 하늘에서 최고의 맛을 낼 수 있다. 해당 리스트에는 우아하고 순수하며 향기로운 샹파뉴 루이나(Champagne Ruinart), 부드럽고 농익은 맛의 샤토 파프-클레망(Château Pape Clément), 라즈베리의 산뜻한 향이 느껴지는 페삭 레오냥(Pessac Léognan) 같은 클래식한 와인과 개성이 확고하고 산도가 좋으며 피니쉬가 신선하고 여운이 남는 가야 로씨 바스 샤르도네(Gaja, Rossj Bass Chardonnay)가 포함된다.

비스타젯 와인 클럽

시그니처에 발견이란 측면을 더한 비스타젯 와인 클럽은 전 세계 여러 와이너리에서 다양한 포도로 만든 와인을 신중하게 선별, 매달 새로운 와인을 두 병씩 맛보는 식으로 회원들은 해마다 총 12종의 와인을 즐기며 와인의 세계를 탐구할 수 있다. 또, 이와 같은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WSET 2급 자격을 갖춘 비스타젯 객실 승무원이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주관해 다양한 포도의 특성을 평가하고 테이스팅 카드에 향을 기록할 수도 있다.
전체 리스트는 비스타젯 프로그램 회원을 대상으로 연중에 공개될 것이며 처음 선별된 와인에는 한없이 섬세하면서도 복잡한 2015년산 알베르 비쇼 코르통 샤를마뉴 그랑크뤼 (2015 Corton-Charlemagne Grand Cru, Albert Bichot), 톡 쏘는 산도와 엷은 페를라쥬가 특징인 2009년산 카 델 보스코 퀴베 안나마리아 클레멘티 (2009 Ca’ del Bosco Cuvée Annamaria Clementi), 풀바디에 타닌이 확실하게 느껴지는 2013년산 마르께시 안티노리 솔라이아(Solaia, Marchesi Antinori)가 포함되었다.

와인 투어

비스타젯은 글로벌 커버리지를 바탕으로 비스타젯 회장 직무실을 통해 세계 최고의 와인 메이커와 와인 클럽에 맞춤형 입장 및 개인적인 소개를 제공한다. 회원들은 글로벌 와인 투어를 통해 전 세계 와인 여행 스케줄을 요청하거나 최고의 포도원과 와인 산지의 개인 투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최고급 와인 트레이더와 수집자를 위한 경매 및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비스타젯의 와인 투어에는 마르께시 안티노리에서 주관하는 3일 간의 체험이 포함된다. 안티노리 궁전에서 가족들과 저녁 식사를 즐기며 프라이빗 콜렉션의 와인을 맛보고 헬리콥터로 투스카니와 움브리아에 있는 역사적인 포도원을 방문한 뒤 가족 영지에 있는 최고의 고객만을 위한 게스트 하우스에서 머무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월드 오브 와인 컨시어지

월드 오브 와인 컨시어지는 회원들이 방문하는 지역의 와인과 포도원을 찾아내기 쉽도록 비행 전과 목적지 도착 후 테이스팅에 관한 조언을 제공한다. 컨시어지는 특별한 기념일을 위해 역사적인 빈티지를 손에 넣을 수 있도록 돕거나 앙 프리뫼르(en primeur)와 경매에서 와인 구입에 관한 개별화된 추천을 제공하고 전 세계로 안전하게 와인을 수송할 수 있게 처리하는 역할도 한다. 회원들은 북미와 유럽, 아시아의 지역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에 조언을 요청할 수 있다.

비스타젯(VistaJet) 개요

비스타젯은 업계 최초이자 유일한 글로벌 비즈니스용 항공기 운영사다. 당사는 실버 및 레드 비즈니스 제트기 70여대를 보유하고 있고, 187개국 기업, 정부 및 개인 고객에게 항공편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 세계 지역 가운데 96%를 커버한다. 토마스 플로어(Thomas Flohr)가 2004년에 설립한 비스타젯은 고객이 비행하는 시간에 대해서만 요금을 지불하고 항공기 보유와 관련된 책임 및 자산 위험을 부담시키지 않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척했다. 비스타젯의 시그니처인 ‘프로그램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나 중거리 및 장거리 항공기를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항공편 시간 가입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고객들은 업계 최초인 엔드투엔드 예약앱이나 24시간 근무하는 비스타젯 글로벌 팀을 통해 1회성 이용 서비스를 신청할 수도 있다.

비스타젯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출처: 비스타젯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안내 »
newswire lgogo
보도자료 배포 신청